티스토리 뷰

그녀에게

영화로 가득 찬 전여빈이라는 혜성.

 

 

2015년 아티스트 니키 리의 단편 영화 <Yours>를 상 영하던 삼청동 ‘원앤제이갤러리’에서 여빈 씨를 만났으니 3년이 더 지났네요.
그때 저 참 어렸던 것 같아요.덕분에 지난 3년의 시간이 지금 막 머릿속을 지나가네요.

 

많은 것이 변했나요?
우리가 만난 지 3년밖에 안 됐다는 사실에 놀랐어요. 되게 긴 시간을 지나온 것 같은데 그거밖에 안 됐다는 게요. 저는 늘 제자리에서 나름대로 뭔가를 열심히 시도하며 지냈어요. 돌이켜보니 그런 생각이 드네요. 어른이 되고 싶었나봐요.

 

여전히 그대로인 건요?
가족요. 가장 친한 친구들도 여전하고요. 그게 참 고맙죠. 사람은 스스로 느끼는 성취감이 정말 중요하잖아요. 맡은 배역이 크든 작든 상관없이 한 가지 작업이 끝나면 늘 성취감을 느끼며 지냈어요. 현장에서 만난 사람들에게 고마운 마음도 잊지 않으면서요. 그 마음도 여전해요.

 

좀 변해도 되지 않을까요?
요즘 주변 사람들에게 밑밥이라고 해야 하나, 그런 말을 자주 하거든요. 내가어느순간변한다면,이상해진것같 다면 그땐 사랑하는 마음으로 독하게 채찍질해달라고요.

 

변해버릴까 봐 겁나요?
어떤 허영이랄까, 아니면 나도 모르는 사이 내 안에 바람이 가득 차서 변해버릴까 봐 겁날 때가 있죠. 그때 저를 제자리에 돌려놓을 수 있는건 역시 주변 사람들뿐일 거예요. 제 폐부를 찌를 수 있는 그들의 말 한마디면 돼요.

 

 

지난 3년의 필모그래피를 보면 <간신>, <인랑> 같은 상업 영화의 단역부터 저예산 독립 영화의 주인공, 단편 영화까지 어떤 방식으로든 영화와 함께했네요.
영화 현장의 일부가 되고 싶었으니까요. 역할이 크든 작든 그런 건 상관없었어요. 전여빈은 사실 되게 작은 사람이거든요. 자신감이 없는 사람이에요. 너무 막막하고 무서운데 현장에 있을 땐 그렇지 않았어요. 현장 구성원과 함께라면 천천히 걸음마부터 배워나갈 수 있을 거란 막연한 확신이 있었어요.

 

<죄 많은 소녀>는 얼마나 중요한 의미인가요?
배우로서 숨을 좀 깊이 내쉬고 싶다는 갈망이 있었어요. 작품을 통해서요. 늘 작은 숨만 겨우 이어가고 있었으니까요. 그러다가 <죄 많은 소녀>를 만났는데, 그 현장은 제 오랜 갈망을 해소해줬어요. 모든게 치열한 고민으로 가득했거든요. 숨을 끝까지 들이마셨다가 뱉을 수 있는 현장이었어요. 정말 좋더라고요.

 

...

 

더 많은 화보와 기사는 <데이즈드> 12월호(#130)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.
Check out more of our editorials and articles in DAZED KOREA December print issue.

 

*기사 출처 <데이즈드 앤 컨퓨즈드 코리아> http://www.dazedkorea.com/film-tv/article/307/detail.do

댓글